본문 바로가기
생활 관련/여행

7월 반려견 동반 여행 추천 장소 2탄 전남 장흥

by 소예 2023. 7. 3.
반응형

★한국관광공사 추천★

7월 반려견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전남 장흥 여행지를 알아보자!

 

 

1. 국립천관산 자연휴양림

2. 천관사

3. 수문해수욕장

4. 소등섬

5. 탐진강생태습지원

 

 

 

 

 

 

국립천관산자연휴양림

 

- 위치 : 전남 장흥군 관산읍 칠관로 842-1150

 

 

장흥 국립천관산자연휴양림은 반려견과 숲 속에서 머무는 오붓한 하룻밤이 가능하다. 호남 일대에서 유일하게 반려견 동반 숙박이 허용되는 국립자연휴양림이다. 천관산을 포함해 양평 산음, 영양 검마산 등 전국 4곳에 반려견 동반 국립자연휴양림이 자리한다. 국립화천숲 속야영장은 반려견과 캠핑할 수 있다. 

 

휴양림 진입로는 비자나무와 동백나무 숲으로 잘 알려졌으며, 동백숲 전망대와 산책로가 있다. 국립천관산자연휴양림은 해발 240m 지점에 고즈넉하게 들어섰다. 휴양림 매표소를 지나 차가 닿는 마지막 구간까지 오르면 반려견 동반 객실이 모습을 드러낸다. 반려견 동반 객실은 숲 속의 집 1실과 연립동 2실로, 이 지역부터 반려견 전용 구역이다. 숲 속의 집 편백나무(7인실)와 연립동 자귀나무 A·B(5인실)가 이웃해 있다. 

 

반려견 동반 객실에는 별도로 조립식 울타리를 비치했다. 반려견은 휴양림 방침에 따라 원칙적으로 객실에 머물러야 하지만 마당을 비롯해 객실과 연계된 구역에서는 일부 외부활동이 허용된다. 이 숙소에 묵으려면 반려견 동반이 필수로 빈방이 있어도 일반 이용객은 사용이 제한된다. 또한 반려견은 생후 6개월 이상, 15kg 이하만 동반 투숙이 가능하다(맹견입장불가). 동물등록증과 최근 1년 이내 광견병 예방접종 확인서를 지참해야 한다. 

 

 

- 객실예약 관련 홈페이지 참조↓

 

휴양림에서 천관산 정상까지 등산로가 연결되며 1시간 30분 ~ 2시간 걸린다. 호남의 5대 명산으로 꼽히는 천관산은 정상부에 오르면 다도해가 펼쳐지고 가을이면 억새가 장관을 이룬다. 휴양림에 오붓하게 산책하기 좋은 1.7km 숲탐방로가 있고, 매일 오전과 오후 무료 숲 해설을 진행한다. 

 

국립천관산자연휴양림(사진출처=한국관광공사)

 

 

국립천관산자연휴양림(사진출처=한국관광공사)
국립천관산자연휴양림(사진출처=한국관광공사)

 

 

 

 

천관사

 

- 위치 : 전남 장흥군 관산읍 칠관로 1272-473

 

 

천관산 북쪽 중턱에 천관사가 있다. 휴양림에서 숲길 따라 40분 남짓 걸으면 사찰과 만나며, 우회 도로도 연결된다. 천관사는 한때 89개 암자를 거느릴 정도로 융성했다고 전해진다. 삼층석탑(보물)과 석등(전남유형문화재) 등이 남았고, 폐사된 이후 극락보전과 대웅보전 등을 다시 세웠다. 천관사에서 바라보는 천관산 봉우리가 아름답다. 

 

 

천관사(사진출처=한국관광공사)

 

 

반응형

 

 

 

수문해수욕장

 

- 위치 : 전남 장흥군 안양면 수문리

 

 

장흥은 산과 숲 외에 바다와 강을 간직한 고장이다. 안양면 수문해수욕장은 장흥의 유일한 해수욕장이다. 수문항에 키조개 조형물이 있고, 포구 옆으로 해수욕장이 펼쳐진다. 바다를 향해 난 나무 산책로가 인상적이며 득량만 너머로 고흥반도의 섬이 병풍처럼 드리워진다. 수문항 일대는 바지락과 키조개가 유명하다. 

 

 

수문해수욕장(사진출처=한국관광공사)

 

 

 

소등섬

 

- 위치 : 전남 장흥군 용산면 상발리 산 225

 

 

장재도, 정남진대교를 거쳐 남포마을 앞에 무인도 소등섬이 매달려 있다. 소등섬은 썰물때면 섬까지 길이 열리며, 남해의 일출 명소다. 호롱불을 켜놓고 고기잡이 나선 가족의 안녕을 빌어 소등섬이 됐다는 유래가 전해진다. 소등섬과 남포마을은 영화 <축제>의 배경이었고, 해마다 대보름이면 섬에서 당제가 열린다. 남포마을은 정남진을 대표하던 곳으로 포구 한쪽에 정남진 표석이 보인다. 

 

 

소등섬(사진출처=한국관광공사)

 

 

 

탐진강생태습지원

 

- 위치 : 전남 장흥군 장흥읍 건산리 805

 

 

탐진강은 장흥 읍내를 가로지르며 흐른다. 정남진장흥토요시장 건너편에 있는 탐진강생태습지원은 오붓한 강변 산책을 하기 좋다. 연못과 생태관찰로 사이에 수련, 어리연꽃, 노랑어리연꽃 등이 피며, 정자와 아기자기한 조형물이 눈에 띈다. 반려견과 함께 습지원 인근의 명물 돌다리를 건너 수 있다. 탐진강변의 정남진장흥토요시장, 장흥다목적댐물문화관 등도 걸어서 둘러보면 좋다. 2023.07.29. (토) ~ 2023.08.06. (일)까지 탐진강과 정남진편백숲우드랜드 일원에서 정남진장흥물축제가 열린다. 

 

 

탐진강생태습지원(사진출처=한국관광공사)

 

 

 

 

전남 장흥 추천 여행코스

 

 

<1박 2일 여행 코스>

 

첫째 날 : 국립천관산자연휴양림 -> 천관사

둘째 날 : 소등섬 -> 수문해수욕장 -> 탐진강생태습지원

 

 

반응형

댓글